일상생활

여권 발급 절차가 궁금 하시다구요? 여권사진 규격부터 발급의 모든 것을 알려드려요.

수유니신 2023. 6. 10. 20:23
반응형

출장 갈 준비 되었니? 라는 상사의 말에 "당연하죠!"라고 대답한 이후 비행기표 예약을 위해 여권을 본 순간 직감했죠. 아.....망했다......여권 만료일이 한달도 채 남지 않은 것을..그리하여 여권을 발급한 따끈따끈한 정보를 공유드릴게요!

 

여권 발급 방법

 

준비물

- 여권 사진 1매

- 신분증 (이때 신분증은 직전 여권도 가능!)\

- 여권발급 신청서 (이건 발급하시는 곳에 가면 받으실 수 있어요!)

 

여기서 제일 궁금한게 여권사진 규정(규격)이죠? 사진사 분들이 알아서 잘 찍어주시긴 하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규정은 한번 확인해보고 가기로해요!

 

여권 사진 규정

1. 사진 규격은 가로 3.5cm x 세로 4.5 cm의 표준

2. 사진 품질은 복사, 포토샵으로 수정된 사진은 불가 

3. 사진 내 얼굴 비율은 너무 확대되거나 축소되지 않도록 머리 길이가 3.2 ~ 3.6cm (세로)를 만족

4. 얼굴은 정면으로 응시 (측면 응시하거나,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안됨)

5. 상반신은 어깨선까지만 나와야함. 

6. 눈동자가 보여야함. (컬러렌즈 착용 x, 눈동자 정면 응시)

7. 입은 다물어야함.

8. 안경은 일상생활 시 항상 착용하는 신청자만 허용 (뿔테 X, 안경렌지에 조명 반사 X, 안경테가 눈을 가리면 X)

 → 그래서 일상생활에 안경을 쓰시는 분이라도 안경을 벗는게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요!

9. 두 귀가 노출되어 윤곽이 뚜렷이 드러나야함. 앞머리로 눈썹과 눈을 가려서는 안됨. 앞머리로 귀를 가려서도 안됨. 

→ 9번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10. 배경은 흰색으로 테두리가 없어야함. 

11. 의상은 제복, 군복, 흰색 의상 X (제복은 공무여권 신청 시에만 허용되며, 학생의 경우 교복은 가능)

 

매우 까다롭죠..그런데 사진관 가서 막상 찍어보면 별거 아니더라구요. 사진관 마다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사진 찍고나서 나오는데까지는 한 10~15분정도 걸리니 참고하세요!

 

여권 신청

사진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신청을 하러 가야겠죠! 보통 근무시간인 6시까지 하는데, 지역에 따라서 하루는 (저희의 경우 화요일) 8시까지 연장 업무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권은 아래와 같이 종전여권과 2021년부터 발급한 신규 여권이 있어요. 두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한거 같은데 저는 파란색 여권으로 신청을 했답니다!

 

여권 종류

 

발급 수수료

발급 수수료가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깜짝 놀랐음..다들 복수여권을 신청하시겠죠? 26면은 5만원 58면은 5.3만원인데 음 뭐 10년 내 많이 나가실거 아니면 26면만해도 충분할거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일단 3천원 차이니 58면짜리를 신청했어요 ^^; 아! 그리고 여권 재발급의 경우에는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여권 발급 수수

 

발급하고 나면 저는 목요일에 신청하니 화요일에 발급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한 일주일은 안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넉넉하게 신청하시길 바라요!! (여권 발급 기간)

반응형